커뮤니티 > 보청기문의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보청기문의
보청기문의
보청기정보

보청기 배터리에 대한 상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6-19 16:02 조회2,626회 댓글0건

본문

1. 왜 보청기 전지는 충전지를 사용하지 않는가?
보청기에는 공기 아연 전지가 주로 사용 됩니다. 공기 아연 전지는 아연과 대기중의 공기를 이용함으로써 단위 부피 당 전지 용량이 다른 어떤 전지 보다 크기 때문에 초소형 임에도 불구하고 훨씬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 합니다. 같은 용량을 충전지로 만든다면 부피가 훨씬 커져 귓속형 등에는 사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2. 어떤 사이즈들이 있는가?
가장 보편화된 사이즈는 10, 13, 312와 675사이즈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기의 소형화로 사이즈10 이 가장 많이 애용 되고 있습니다.
사이즈 5는 가장 작은 배터리 지만 사용시간이 짧아 점점 사용이 줄고 있습니다.
사이즈를 쉽게 구분하기 위해서 탭과 포장지에 국제 표준 칼라 코드를 아래와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10 노랑, 312 갈색, 13 오렌지, 675 청색, 5 적색 입니다.

3. 왜 배터리에 텝이 붙어 있나요?
공기아연 전지는 전지 외부의 공기가 주입 되어야만 전지가 활성화 됩니다.
공장에서는 전지에 있는 공기구멍에 탭을 붙여 소비자가 사용하실 때까지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따라서 사용하시기 전에는 절대 탭을 떼어내서는 안됩니다.
배터리를 작동 시키기 위해서는 그저 간단한 탭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탭을 제거한 후에는 1분 정도 기다리신 후 보청기에 장착하여 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전지 내부에 공기가 들어오게 하여 전지가 충분히 활성화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4.배터리의 수명은 얼마 인가요?
배터리의 수명은 보청기 사용 시간, 보청기 종류, 증폭을 얼마나 하고 사용 하였는지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음으로 얼마나 오래 사용 할 수 있다고 일률적으로 말할 수는 없습니다.

5.고출력 배터리란 무었 인가요?
 어떤 종류의 보청기용 전지는 고출력용이라고 표기 되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전지는 고 부하에서도 전압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고 부하용 보청기의 성능에 문제가 없도록 만든 전지 입니다.
현재 세계적으로 많은 전지들은 고출력의 표기가 없어도 이미 고출력 성능을 기본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6. 배터리를 어디에 보관하는 것이 좋은가요?
배터리는 상온에 보관 하시기 바랍니다. 직사 광선 아래나 뜨거운 곳에 보관 하시면 전지의 자연 방전이 촉진 됩니다.
냉장고에 넣어 보관 하시면 안됩니다. 이 경우 습기가 공기 구멍을 통하여 전지 내부로 유입되고 전지 내부의 과습으로 전지 수명이 짧아 집니다.
전지는 습기가 너무 많거나 너무 건조 하여도 좋지 않습니다.
주머니나 손 지갑 속에 전지를 보관하지 마시고 또한 합선의 우려가 있음으로 금속(동전이나 열쇠)성의 물건과 함께 보관 하면 안됩니다.

7. 테스터로 잔여 용량을 알 수 있나요?
 많은 분들이 전지의 잔여 수명 및 상태를 알기 위하여 테스터를 사용 합니다. 이것은 공기 아연 전지에서는 통하지 않는 잘못된 상식 입니다.
일반적인 알칼리 전지는 사용 함에 따라 전압이 떨어 짐으로 방전 상태 및 잔여량을 테스터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기 아연 전지는 디지털 보청기의 종지 전압인 1.1volt로 떨어지기 직전까지 방전 특성이 매우 평탄하여 전지의 잔여 용량 판단은 불가능 합니다.
또한 메이커에 따라 전압 특성도 조금씩 다르므로 일률 적으로 판단할 수가 없습니다.
단지 전지가 양호한 상태인지 폐 전지 인지 정도만 구별할 수 있습니다.

8. 왜 새 배터리 인데 테스타로 측정하면 전압이 1.4V가 나오지 않나요?
공기아연 전지는 탭을 제거한 후 전지 내부로 공기가 유입되면서 작동을 시작 합니다.
따라서 탭을 제거한 후 즉시 테스타로 측정 시는 전압이 규정인 1.4V보다 통상 낮은 상태 입니다.
이는 전지 용량과는 전혀 상관없으며 걱정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이 경과 함에 따라 전압이 상승하여 규정 전압으로 도달 합니다.
따라서 탭 제거 후 최소 1분 경과 후에 기기에 삽입하여 작동 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타 중 꼬마 전구를 사용하여 불이 켜지는 방식의 테스타는 사용 시 배터리를 거의 합선 시켜 배터리 수명을 단축할 수 있으므로 사용을 삼가 하시기 바랍니다.

9. 배터리 교환 후 왜 보청기가 작동이 되지 않나요?
아래의 경우들이 작동 불량 문제의 주 원인 입니다.

첫째, 배터리의 탭을 떼지 않았거나 텝을 뗀 후 1분 정도 기다리지 않고 곧바로 작동 시킨 경우. 즉 전지가 충분히 활성화 될 수 있는 시간을 주지 않은 경우.

둘째, 배터리가 움푹 눌러지거나 찌그려져 단자와 접촉 불량인 경우.

셋째, 드물게 배터리가 처음부터 불량일 경우 경우.

넷째, 보청기의 배터리 홀더와 배터리의 크기가 맞지 않는 경우. 드물게 어떤 종류의 보청기는 배터리 홀더의 구명이 적어 배터리가 안착 되지 못하여 접촉이 되지 않거나 불량이 됩니다.
이 경우는 홀더의 구명을 조금 넓이는 작업을 하여 주면 됩니다. 어떠한 경우든 만약 동작이 안될 경우는 새 배터리를 장착 하여 본 후 그래도 안되면 수리를 의뢰 하십시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