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 보청기문의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보청기문의
보청기문의
보청기정보

보청기의 가격 및 착용 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5-06-19 16:01 조회2,473회 댓글0건

본문

보청기의 가격은 제조사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대략적으로 개당 20 만원 전후에서 시작하여 최근에는 600 만원 정도의 보청기가 출시되어 있다.

감각성난청의 경우는 비선형증폭기 중에서 압축역치(knee-point, TK)를 조절할 수 있는 보청기가 효과적이며, 가격은 귀속형을 기준으로 하여 수동식은 100만원 전후, 프로그램식 또는 수동식의  1 또는 2 채널(디지털)은 180 만원 전후, 3-4 채널(디지털)은 250 만원 전후, 5 채널 이상(디지털)은  300 만원 이상으로 형성되어 있다.

양쪽에 청력손실이 있는 경우는 양쪽 모두에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러나 귀와 관련된 질환, 외이도의 상태, 청력손실의 차이, 연령 등에 따라서 한쪽만 선택할 수도 있다. 특히 연령이 많은 경우는 양이간섭(binaural interference)현상으로 인해 양쪽에 보청기를 착용했을 경우, 어음분별력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이 경우는 먼저 한쪽 귀에 보청기를 착용한 후 적응의 정도와 보청기착용효과를 평가한 후 추이를 보아 반대 쪽 귀에도 보청기를 착용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고객센터